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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알테쉬’ 샌들·모자서 발암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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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
행복이
조회 : 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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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에서 판매 중인 샌들·모자와 매니큐어 등에서 피부 알레르기 등을 일으킬 수 있는 물질이 다량 발견됐다. 국내 기준치의 229배를 넘는 발암물질이 포함된 샌들도 있었다. 서울시는 이들 해외직구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144개 제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 결과 11개 샌들·모자에서 발암물질 등이 국내 기준치를 초과했다고 14일 밝혔다. 식품용기(94개)와 화장품(13개), 샌들·모자(28개), 위생용품(9건) 가운데 화장품류 9건은 유해 항목만 검사하고, 나머지는 국내 기준에 명시된 모든 항목을 검사한 결과다. 검사에서 샌들은 기준치(총함유량 0.1%) 초과 4개 제품 가운데 프탈레이트계 가소제(DEHP·DBP·BBP) 성분이 최대 229배를 넘어 22.92%가 검출됐다. 이는 내분비계 장애물질로 정자 수 감소 ·불임·조산 등 생식 기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DEHP는 세계보건기구(WHO) 산하 국제암연구소에서 인체 발암가능물질(2B등급)로 분류한 물질이다. 니켈 용출량이 2~9배를 초과하고, 납 함유량이 1.2~11배를 넘는 샌들도 있었다. 모자는 3개 제품에서 폼알데하이드가 국내 기준치(㎏당 300㎎)의 최대 2배를 초과해 ㎏당 597㎎가 검출됐다. 호흡기 질환이나 신경계 문제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장기 노출되면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1등급)이다. 알리에서 판매 중인 알루미늄 냄비(2건)에서도 니켈이 기준치의 2배를 초과한 ℓ당 0.22~0.23㎎이 검출됐다. 니켈은 피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고, 섭취하면 위장 염증을 일으킨다. 쉬인에서 판매한 매니큐어 2개는 디옥산이 국내 기준치(g당 100㎍)의 3.6배인 363.2㎍으로 나타났다. 메탄올도 기준치(0.2%)를 1.4배 초과한 0.275%가 검출됐다. 화장품 재료를 부드럽게 만드는 과정에서 발생한 부산물인 디옥산은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인체 발암가능물질(2B등급)이다. 호흡기나 안구 점막에 자극을 줄 수 있고, 장기간 노출되면 간·신장 독성을 유발하거나 신경계 손상을 가져올 수 있다. 플루티스트에게 프랑스는 각별한 나라다. 플루트를 위한 곡을 쓴 작곡가가 많고, ‘프렌치 스쿨’이라 할 정도로 유명 연주자도 많다. 한국 출신의 손꼽히는 플루티스트 김유빈(27)이 자신의 첫 정식 음반 <포엠>(소니 클래시컬)에 프랑스 곡만 수록한 것은 자연스러운 결과다. 상캉, 드뷔시, 풀랑크 등 프랑스 근·현대 작곡가의 플루트 곡과 함께 프랑크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를 플루트 버전으로 편곡해 담았다. 흔히 플루트 음색을 나타낼 때 사용하는 새처럼 지저귄다기보다는, 새벽녘의 강 안개처럼 모호하고 신비로운 연주다. 독일, 이탈리아가 아닌 프랑스 음악임을 단박에 알 수 있는 곡들이다. 음반 발매를 기념해 최근 기자와 만난 김유빈은 플루트의 매력과 특징을 알고 작곡한 곡이자 플루티스트로서 꼭 접해야만 하는 작품이라고 소개했다. 음향 좋기로 유명한 부천아트센터에서 지난 3월 녹음했다. 현재 활동 중인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여러 공연장도 일일이 답사했지만, 부천아트센터가 가장 적합했다고 한다. 16세에 도불해 파리국립고등음악원 등에서 공부한 김유빈은 2015년 프라하의 봄 국제 음악 콩쿠르 1위, 2022년 ARD 국제 음악 콩쿠르(독일 뮌헨에서 매년 개최) 플루트 부문 한국인 최초 우승 등으로 한국 관악계의 대표 연주자로 자리매김해왔다. 2016년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최연소 수석이 됐고, 지난해에는 미국 서부 명문 샌프란시스코 심포니에 16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수석 연주자로 임명됐다. ARD 콩쿠르 당시에는 이미 프로 연주자였으나, 아무 활동도 할 수 없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무력감에 빠져 있다가 스스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고 한다. 신청서를 내고도 실제로 참석해야 할지 망설이다가, 대회 40일 전에 결심을 굳히고 연습을 시작해 우승까지 차지했다. 프랑스에서는 플루트라는 악기로 어떻게 하면 가장 아름다운 소리를 낼 수 있는가 하는 점에 집중했다면, 독일에서는 동료 프로 연주자들과 소통하며 음악적 표현을 하는 방법을 연구했다. 유럽의 여러 명문 악단에서 연주했던 만큼 명지휘자도 많이 만났다.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상임지휘자였던 이반 피셔는 원하는 음악을 단원에게 확고하게 전달하는 지휘자이자 말로 모든 단원의 마음을 살 수 있는 지휘자였다. 피셔의 뒤를 이어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상임지휘자가 된 크리스토프 에센바흐는 얼굴만 봐도 음악성을 느낄 수 있고 공부가 됐다고 한다. 현재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상임지휘자이자 김유빈의 ‘보스’인 에사페카 살로넨은 강력한 리더십으로 참신한 시도를 하는 지휘자라고 평했다. 김유빈은 새로운 소리를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창조하는 연주자라는 목표로 길을 확장해가고 싶다며 향후 현대음악 레퍼토리도 늘릴 소망을 밝혔다. 음반 발매를 기념해 피아니스트 김도현과 함께 오는 18일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시작해 28일 부산문화회관에서 끝나는 전국 투어도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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