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희테크
회사소개 제품안내 온라인문의 제품동영상 고객센터
고객센터
  공지사항
  자료실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연휴 마지막날 경부선 KTX 탈선…“열차 언제 오냐!” 대혼란
 글쓴이 : 행복이
조회 : 200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휴일인 18일 서울역을 출발해 부산역으로 향하던 KTX 열차에서 탈선 사고가 발생한 여파로 열차가 줄줄이 지연돼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코레일은 KTX 산천 제39호 열차가 이날 오후 4시38분쯤 경부고속선 동대구역와 신경주역 사이를 지나던 중 바퀴 1개가 궤도를 이탈해 긴급 정차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나 추가 추돌 사고는 없었던 것으로 확인된다. 다만 열차에 타고 있던 승객 384명은 현장에서 후속열차로 옮겨타 목적지로 이동해야 했다.
현재 상행선은 부산~동대구간 일반선으로 우회 운행 중이다. 궤도 이탈 여파로 동대구에서 부산을 향하는 KTX와 SRT 열차들이 줄줄이 지연됐다. 포항으로 가는 열차도 일부 지연되고 있다. 정확한 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이날 경부선 열차는 이날 상당 시간 운행이 지연됐다. 이때문에 이날 오후 10시 기준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기차의 경우 2시간 지연이 예상된다고 안내되고 있다.
특히 이날은 광복절을 낀 연휴 마지막날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날이라 열차 지연 여파로 동대구역과 부산역 등 기차역에 사람들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몰려 상당히 혼잡했다. 역마다 지연된 열차를 기다리느라 발 디딜 틈 없이 붐볐고 승차권을 변경하거나 환불하려는 대기 줄로 기차역이 더욱 붐볐다.
아이와 함께 경주역에서 KTX를 기다리던 A씨는 내일 출근도 하고 아이 학교도 보내야 하는데 언제 기차 운행이 재개될지 몰라서 난감하다며 마냥 기다려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 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온라인상에서도 KTX 지연때문에 눈물을 흘리는 중이라며 벌써 내렸어야 하는 시간인데 1시간째 기다리는 중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코레일 관계자는 사고 즉시 긴급 대응팀을 투입해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다며 열차를 이용하시는 고객께서는 타 교통수단 이용을 권장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