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희테크
회사소개 제품안내 온라인문의 제품동영상 고객센터
고객센터
  공지사항
  자료실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검찰, ‘수사 무마 대가 수임료 수수 의혹’ 양부남 민주당 의원 불기소
 글쓴이 : 행복이
조회 : 428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검찰이 ‘수사를 무마해 주겠다’며 변호사 수임료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았던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혐의 없음’ 결론을 내리고 불기소 처분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김승호)는 23일 양 의원의 변호사법 위반 혐의에 대해 불기소 처분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지난 8일 양 의원을 소환해 조사했으나 관련자들의 진술 및 통화 녹취록, 피의자의 변호 활동 등 제반 증거와 법리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피의자가 공무원에게 청탁 또는 알선을 한다는 명목으로 수임료를 받았다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2020년 8월 검찰에서 퇴직한 뒤 변호사 업무를 시작한 양 의원은 2020년 11월 대구의 한 온라인 도박사이트 운영진으로부터 수임료를 받았는데 경찰은 그가 수사 무마 명목으로 돈을 받은 것으로 의심했다. 도박사이트 운영진 측에서 양 의원의 변호사 사무실 법인계좌로 들어간 돈은 약 9900만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대해 양 의원은 적법한 절차를 거쳐 수임 계약을 하고 받은 수임료라고 해명했다.
앞서 경찰은 양 의원을 수사한 뒤 지난해 8월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두 차례 양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검찰은 범죄 혐의와 구속 사유가 충분히 소명되지 않는다며 모두 반려했다.
LG유플러스가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를 월 1만원대에 함께 구독할 수 있는 상품을 국내에서 처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연간권은 월 1만4900원의 유튜브 프리미엄과 월 5500원 상당의 넷플릭스(광고형 스탠다드)를 결합해 1년간 약 22% 할인된 월 1만5900원에 제공한다. 1년 약정형 상품으로, 가입한 달부터 12개월간 할인된 가격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구독 서비스 ‘유독’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사용 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멤버십 VIP 등급 이상 고객은 4000원을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1년 약정 상품이기 때문에 중간 해지를 하면 매월 할인 금액에 가입 개월 수를 곱한 할인 반환금이 발생한다.
최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다양해지고 구독료는 잇따라 오르면서 ‘스트림플레이션’이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부담이 커졌다. 특히 젊은층은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통신사 결합 상품으로 할인받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유튜브의 구독료 인상에 따라 통신사 할인 상품 가격도 올라 고객들 사이에 불만이 있었다.
LG유플러스 안병경 구독사업담당은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장 인기가 많은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결합해 할인을 제공하는 구독 인스타 한국인 팔로워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고객들이 유독을 통해 차별화된 구독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