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희테크
회사소개 제품안내 온라인문의 제품동영상 고객센터
고객센터
  공지사항
  자료실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메밀꽃과 문학 향기 가득한 평창 봉평면으로 오세요”···‘2024 평창 효석문화제’ 9월 개최
 글쓴이 : 행복이
조회 : 26  
‘2024 평창 효석문화제’가 오는 9월 6일부터 15일까지 열흘간 강원 평창군 봉평면 효석문화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단편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가산 이효석의 선생의 문학 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문화제 기간에는 소원 등 띄우기, 깡통 열차 타기, 소달구지 타기, 이효석 유품 특별전, 봉평 달빛 맥주 축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셀럽들의 책 읽기, 해설사와 함께하는 문학 산책, 송일봉 작가와 함께하는 장돌뱅이길, 이효석 문학 포럼, 효석 백일장 등 문학의 가치를 살린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올해 축제장은 가산 추모 공간을 비롯해 나귀 승마 공간, 메밀 힐링 공간, 흥정 놀이 공간, 로컬 마켓 공간, 문화 공감 공간 등 6개 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축제장 주변에서는 다양한 거리공연을 즐기며 메밀 부치기와 부꾸미, 막국수 등 토속음식도 맛볼 수 있다.
축제가 열리는 효석문화공원 주변엔 50만㎡ 규모의 메밀꽃밭이 조성돼 있다.
소금을 뿌린 듯 하얀 메밀꽃은 축제가 이어지는 동안 흐드러지게 펴 인스타 팔로워 장관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평창군은 이번 효석문화제에 20만 이상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보고 안전관리 활동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평창군 관계자는 이번 문화제는 일상의 고단함을 잊고 더위에 지친 심신을 치유할 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드넓은 메밀꽃밭을 거닐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